캐나다/캐나다 정보

캐나다 좋은 핸드폰 요금제 찾는 방법

신비한 데니 2024. 2. 7. 04:36

 

캐나다는 핸드폰 요금이 비싼 나라 중 하나인데요. 해마다 데이터 가격이 조금씩 내려가고 있지만 큰 통신사에서는 낮은 가격대의 쓸만한 요금제가 없고 알뜰폰같이 낮은 가격대의 요금제를 제공하는 통신사들은 도시 외 통신망이 아직까지는 아주 믿음직스러운 레벨은 아닙니다. 그렇다 보니 핸드폰 사용량, 패턴, 그리고 가격이 나에게 딱 맞는 요금제를 찾기는 어려운 편입니다. 하지만 그중에서 최선은 찾아야 하니 통신사들이 대대적으로 홍보하지 않는 최선의 요금제를 찾는 방법들 3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프로모션 오퍼

첫번째 방법은 통신사에서 오는 홍보성 이메일이나 프로모션오퍼를 받는다는 동의를 하시면 받을 수 있는 혜택입니다. 블랙프라이데이, 크리스마스 같이 특정기간에 사이트나 지점에서 홍보되는 요금제가 아닌 추가혜택으로 조금 더 싼 요금제나  데이터 추가를 적은 가격으로 할 수 있는 게 보편적인 것 같습니다. 이메일이나 문자를 통해서 받는 걸 원치 않으신다면 통신사 계정에 로그인할 때 따로 보여주기도 합니다. 저절로 나에게 알려주는 혜택이고 원하면 직접 온라인으로 내 계정에 로그인해서 확인하면 되기에 크게 신경 쓸 것은 없습니다.

2. Loyalty, Win-back

두번째 방법은 흔히 로열티 팀이라고 하는 부서에서 일하는 사람들과 얘기해야만 받을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통신사마다 요금제와 데이터 제공량이 비슷하다 보니 때에 따라 통신사를 옮겨 다니는 것이 더 이득인 경우가 꽤 있는데요. 그렇게 통신사를 바꾼 고객들에게 보통 1-2주 후에 연락해서 더 좋은 요금제를 줄 테니 다시 우리 통신사에게 돌아오게 하는 목적을 가진 팀입니다.

 

그렇다고 통신사를 매번 바꿔야만 하는건 아닙니다. 고객센터에 전화나 채팅으로 연락할 때 로열티팀으로 연결해 달라고 하면 해줍니다. 그렇게 전화해서 사이트에는 없는 다른 요금제가 있는지 물어보시면 됩니다. 혹시 다른 통신사에서 더 좋은 요금제를 제시받았다면 알려주고 맞춰주거나 더 좋은 혜택을 줄 수 있는지 물어보아도 됩니다.

3. RedFlagDeals.Com

RedFlagDeals는 캐나다에 있는 세일이나 딜 정보를 모아두는 사이트입니다. 그 중에 핸드폰 요금제는 사람들이 꾸준히 물어보고 알려주는 정보중 하나입니다. 통신사, 요금제, 데이터양 등등 여러 곳은 한꺼번에 보고 정할 수 있기에 일일이 내가 전화해서 물어보지 않아도 되는 것이 장점입니다. 보통 2번 로열티팀에서 받은 요금제들을 여기 사이트에 올리는 편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