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캐나다 정보

캐나다에서 신용점수 조회하는 방법

신비한 데니 2023. 10. 11. 10:34

캐나다에서는 2개의 회사, Equifax와 TransUnion, 을 통해서 자신의 신용점수 (Credit Score)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용점수를 각자 계산하다 보니 같은 날 조회를 해도 회사에 따라서 점수가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대출, 핸드폰, 등등 다른 서비스에서 신용점수를 조회할 때 2곳 모두 확인할 수도 한 곳만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비슷한 이름이 흔한 한국 이름일 경우 실수로 다른 사람의 신용점수를 확인하기도 하다 보니 되도록이면 2곳 모두 때때로 확인해 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신용점수 조회는 두군데 다 무료로 할 수 있으며 온라인으로 확인할 경우 한 달에 한번 업데이트됩니다. 돈을 내고 다른 서비스를 추가로 구매할 수 있는데 간단히 조회만 할 것이라면 아무것도 안 사도 됩니다. 어떻게 검색해서 들어가냐에 따라서 무료로 확인할 수 있는 링크가 숨겨져 있기 때문에 아래에 있는 링크들을 타고 가시거나 캐나다 정부 사이트에서도 링크되어있으니 그리 돌아가시면 됩니다.

Equifax

https://www.consumer.equifax.ca/personal/products/credit-score-report/

위 링크에서 START ONLINE ACCESS를 누르신후 아이디를 만드시면 됩니다. 온라인이 아닌 직접 우편으로 받고 싶으시다면 그 아래 있는 Free postal request옆 Get Started를 누르시면 됩니다.

TransUnion

https://www.transunion.ca/product/consumer-disclosure#articleSection2

 

TransUnion도 Equifax와 같이 온라인 혹은 우편으로 확인할수있습니다. Online 아래에 있는 online access 링크를 누르신 후 계정을 만드시면 점수를 바로 조회할 수 있고 우편이 편하시다면 페이지를 내려서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적어서 내시면 됩니다.

 

보통은 큰 문제없이 잘 보고될테지만 요즘 Identity Theft가 늘어난 만큼 가끔씩 확인하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