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글 506

캐나다 좋은 핸드폰 요금제 찾는 방법

캐나다는 핸드폰 요금이 비싼 나라 중 하나인데요. 해마다 데이터 가격이 조금씩 내려가고 있지만 큰 통신사에서는 낮은 가격대의 쓸만한 요금제가 없고 알뜰폰같이 낮은 가격대의 요금제를 제공하는 통신사들은 도시 외 통신망이 아직까지는 아주 믿음직스러운 레벨은 아닙니다. 그렇다 보니 핸드폰 사용량, 패턴, 그리고 가격이 나에게 딱 맞는 요금제를 찾기는 어려운 편입니다. 하지만 그중에서 최선은 찾아야 하니 통신사들이 대대적으로 홍보하지 않는 최선의 요금제를 찾는 방법들 3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프로모션 오퍼 첫번째 방법은 통신사에서 오는 홍보성 이메일이나 프로모션오퍼를 받는다는 동의를 하시면 받을 수 있는 혜택입니다. 블랙프라이데이, 크리스마스 같이 특정기간에 사이트나 지점에서 홍보되는 요금제가 아닌 추..

가성비 갑 스피커 에디파이어 MR4, R1280DBs, R1700BTs, S880DB, MP230 가격/비교

간단한 컴퓨터 스피커에서 업그레이드해보고 싶지만 비싸지 않은 가격과 좋은 퀄리티를 둘 다 만족시키는 제품들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가성비를 넘어 더 높은 가격대의 제품들과 비교되기도 하는 스피커를 찾다 보면 늘 보이는 브랜드 에디파이어가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에디파이어 30만 원 이하 제품 중 추천할만한 스피커들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디파이어 스피커는 브리츠라는 이름으로 한국에 정식 수입 되기 때문에 같은 제품이어도 이름이 2개씩 있을 수 있으며 가격도 수입처에 따라서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1. MR4 - 7만원 가성비 최고의 스피커로 제일 많이 보이는 스피커 MR4입니다. 직구할 시 10만 원도 안 되는 가격으로 구할 수 있습니다. 1인치 실크돔 트위터와 4인치 우퍼를 통해 소리를..

리뷰/IT관련 2023.12.16

캐나다에서 주식 투자하는 방법

캐나다에서 주식을 사려면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이 여러 개 있지만 각 플랫폼마다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으니 자신에게 더 알맞은 플랫폼을 찾아서 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부분의 플랫폼에서 Unregistered 혹은 Registered Account (RRSP, TFSA, FHSA, 등등)로 투자할 수 있지만 계정 종류에 따라 수수료가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은행 제일 접근하기 편할 수 있는 플랫폼은 은행입니다. BMO, CIBC, TD, Scotiabank, RBC, 등등 이미 캐나다에서 이용하시는 은행이 있으시다면 같은 은행에서 주식투자계좌를 여시는 게 제일 편할 수 있습니다. 어드바이저를 통해서 매수와 매도주문을 걸 수 있으며 직접 매수/매도하는 플랫폼이 따로 있는 은행도 있습..

캐나다에서 신용점수 조회하는 방법

캐나다에서는 2개의 회사, Equifax와 TransUnion, 을 통해서 자신의 신용점수 (Credit Score)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용점수를 각자 계산하다 보니 같은 날 조회를 해도 회사에 따라서 점수가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대출, 핸드폰, 등등 다른 서비스에서 신용점수를 조회할 때 2곳 모두 확인할 수도 한 곳만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비슷한 이름이 흔한 한국 이름일 경우 실수로 다른 사람의 신용점수를 확인하기도 하다 보니 되도록이면 2곳 모두 때때로 확인해 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신용점수 조회는 두군데 다 무료로 할 수 있으며 온라인으로 확인할 경우 한 달에 한번 업데이트됩니다. 돈을 내고 다른 서비스를 추가로 구매할 수 있는데 간단히 조회만 할 것이라면 아무것도 안 사도 됩니다. ..

캐나다 약사 시험 공부하는 방법

캐나다에서 약사로 인정되려면 여러 단계들을 거쳐야 하지만 PEBC에서 주관하는 약사 시험은 어디서 공부를 하였든 공통적으로 거쳐야 하는 과정입니다. 이 약사 시험의 경우 기회가 한정적이고 주어진 횟수 안에 통과하지 못할 경우 영원히 캐나다에서 약사로 일 할 수 없기 때문에 마냥 가벼운 마음으로만 준비하기도 어렵습니다. 첫 번째 시험 - MCQ 객관식 시험으로 4.5시간 안에 문제를 풀어야 하며 시험 난이도에 따라 매년 맞춰야 하는 문제 개수가 달라집니다. 시험 범위는 약 관련 문제뿐만이 아닌 간단한 계산 문제, 관련 법에 대해서도 문제가 조금씩 나올 수 있습니다. 약 관련 (Clinical Questions) 문제를 공부할때는 제일 먼저 CPS: Therapeutic Choices와 CPS: Minor ..

약사 진로/ 진출 분야

약대 입학하기 전에는 잘 몰랐지만 공부를 시작하고 졸업 후 일을 찾다 보면 약사로서 할 수 있는 일이 생각보다 많은 것을 알게 됩니다. 제가 아는 것은 북미 관점에서 나누어 설명을 하였지만 한국도 이만큼의 진출 분야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캐나다에서는 약사들이 어느 분야에서 일을 하고 있는지 설문 조사도 매년 하며 분야는 3가지 - 약국, 병원, 그 외로 나누어집니다. 1. 약국 (Community) 2023년 캐나다에서는 약사 75% 가까이가 약국에서 일하고 있으며 약사라고 하면 가장 먼저 생각 나는 분야라고 생각됩니다. Community 보통 동네에서 볼수 있는 약국들을 설명하는 분야이며 Shoppers Drug Mart, CVS, 월마트처럼 큰 회사부터 개인약국을 모두 포함하고 있습니다. 다른 분..

호카 운동화 - 가비오타5 비교

가비오타 5 (Gaviota 5) 가비오타는 안정성 운동화로 내전과 외전을 잡아주면서 푹신함을 가진 운동화입니다. 본디 8, 클리프톤 9, 아라히 6을 돌아가며 신어봤지만 다른 부분이 하나씩 아쉽다고 느껴질 때 알게 된 모델이 가비오타 5였습니다. 본디의 푹신함을 가져가면서 아라히 같이 안정성으로 조금 더 잘 잡아준다는 느낌을 줬습니다. vs 본디 8 본디는 와이드와 X 와이드가 있고 가비오타는 와이드버전까지만 있어서 조금 걱정했지만 같은 사이즈의 와이드버전을 비교했을때 가비오타가 발가락 부분에 공간이 더 넒다고 느껴졌고 발볼이 조이는 느낌도 덜 했습니다. 푹신함에서는 차이가 느껴지지 않았지만 발목과 발을 잡아준다는 느낌에서 확실한 차이가 났습니다. 본디에서는 아치쪽에 뭐가 있다는 느낌정도뿐이었습니다. ..

리뷰/기타 2023.09.11

캐나다 집 살 계획이라면 꼭 만들어야하는 FHSA

FHSA First Home Savings Account는 2023년부터 캐나다 거주자이면서 첫 주택 구매자를 위해 추가된 저축계좌로 오로지 첫 주택구매 혜택을 위한 계좌입니다. 지금까지 Home Buyers' Plan과 세금 리베이트같이 혜택을 주긴 했지만 오르는 집값에 비해 부족하다고 느낀 사람들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FHSA도 TFSA와 RRSP 같이 Registered Account지만 세금혜택을 이해하기 덜 복잡한만큼 이용하기 편한 계좌라고 생각됩니다. 저축 계좌 최대 저축액 $40,000까지 매년 $8000불의 contribution room이 생기며 TFSA처럼 이 계좌 안에서 얻는 수익은 세금이 면제되고 RRSP처럼 저축한 금액 역시 세금면제됩니다. RRSP처럼 세금을 미래에 내는 게 아니..

2023년 캐나다 렌트비 근황

캐나다 생활비에서 제일 크게 차지하는 것은 월세 혹은 주택담보대출 비용일 것입니다.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면서 집값이 꾸준히 가파르게 오른 지 꽤 됐습니다. 최근 대출 금리가 오르면서 집값이 조금 떨어진 것처럼 보이지만 결국 대출받을 수 있는 금액도 줄어든 것이기 때문에 현금으로만 구입할 생각이 아니었다면 사려는 사람들에게는 큰 차이가 아직 느껴지지 않습니다. 올라간 집값과 대출금리가 렌트비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팬데믹이 시작됐을때는 도시를 떠나는 사람들이 많다 보니 일시적으로 내려갔었지만 다시 해마다 올라가는 추세입니다. 1 bed 같은 경우 밴쿠버는 평균 $3000불이 넘고 토론토는 $2600불 가까이합니다. 그리고 그 주위 도시들도 다 $2000불 넘으며 높은 편에 속합니다. 이민자, ..

캐나다 절세 필수계좌 TFSA (Tax Free Savings Account) vs RRSP (Registered Retirement Savings Plan)

소득세가 높기로 알려진 캐나다에서 저축 혹은 투자를 할 때 Registered account를 이용하면 절세할 수 있습니다. Registered account 중 흔히 쓰이는 TFSA와 RRSP는 둘 다 소득세를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지만 쓰임새가 조금씩 다릅니다. 차이점을 이해할 경우 나의 상황에 더 알맞은 계좌를 이용해 최대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RRSP (Registered Retirement Savings Plan) RRSP는 은퇴 후를 위한 저축계좌입니다. RRSP에 예금 할 경우 먼저 그 해에 내야 하는 소득세가 줄어듭니다. 그리고 출금할때까지 세금을 내지 않고 미루어주는 혜택을 줍니다. 소득세는 내가 버는 그 해 소득이 높을수록 더 많이 내기때문에 은퇴후 소득이 줄었을때 출금을 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