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유학-이민-대학교

세계 대학 순위 2014

신비한 데니 2014. 7. 21. 07:05


2014년 세계 대학 랭킹입니다. 1위는 역시 하버드이군요. 거의 탑은 미국대학이네요. 그중에 24위에는 서울대가 있네요.


대학 랭킹 점수 매기는 방법:

Quality of Education (교육의 질) - 졸업생이 받은 국제적인 메달,상장 등등의 숫자를 대학 사이즈에 비교

Alumni Employment (졸업생 취업률) - 졸업생중 현재 최상 회사의 CEO인 숫자

Quality of Faculty (교수진의 질) - 교수님(?)이 받은 국제적인 상장,메달

Publication (논문) - 인정받는 저널에 발표된 논문 숫자

Influence (논문 관련) - 얼마나 저널에 논문이 발표되는가

Citation - 다른 논문에 인용되는가

Broad Impact - 대학의 h-index

Patents - 국제적인 특허권 숫자



캐나다 대학 랭킹입니다.


퀸즈대학도 이름 좋은 대학인데 캐나다에서 12위라고 뜨네요. 웨스턴 보다는 낮지만 교육의 질이 높으니까 저 혼자 위로해야겠어요.


한국 대학 랭킹입니다. 역시 서울대가 탑이죠. CEO률이 상당하네요. 약간 아쉬운것은 Quality of Education (교육의 질)과 Quality of Faculty가 둘다 순위권 밖이라는것이네요. 뭐 그래도 한국에서는 SKY가 최고인것은 맞나봐요.


좀더 자세히 보고 싶으시면: http://cwur.org/201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