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유학-이민-대학교

대학 기숙사에 들어갈때 필요한것은?

신비한 데니 2013. 8. 31. 07:04

이제 곧 또다시 공부하러 들어가야할 시간이 다가오고있네요. 몇일후면 신입생(Frosh)들이 기숙사로 들어올 시간이네요. 처음으로 기숙사에 들어왔을때 얼마나 긴장했었는지 생각이 나는데 참 시간이 빨리 가네요. 이제 8개월동안 지내야하는 기숙사, 대부분 먼곳에서 오기때문에 한번 무언가를 까먹으면 가져오는데 시간이 좀 걸리곤 하죠.

학교에서 혹시나 해서 조그마한 가이드를 보내주면서 체크리스트를 쓰면 되는데요. 제가 생각했을때 필요한것들을 적어보겠습니다.

  • 이불,베게 - 간단하게 이미 있지만 역시 자기거를 쓰는게 편합니다. 침대같은경우는 기숙사마다 다른데 운이 좋으면 더블을 쓸수도 있습니다.
  • - 저는 tap water를 마시지 않아서 물을 사가지고 가는데요. 주변에 물을 파는곳도 있고 식당에 가면 되지만 역시 계속 나가기가 귀찮아서... 필터를 하실거면 사가시면되고 혹시나 그냥 있는데로 살수있다고 생각되시면 물병을 식당에 가져가서 채우는 모습도 볼수있습니다.
  • 의자/쿠션 - 좀 가지고 다니기가 불편한데 주변에서 사셔도 됩니다. 기숙사에 있는 의자가 모두 편한게 아니니까요. 그냥 도서관가서 공부하고 방에서는 그냥 쉬시면 또 됩니다.
  • 라우터 - 사람마다 다르지만 혹시나 와이파이가 방에서 필요하시다면 사가셔야합니다. 저는 그냥 데이타로 썼는데 간혹 라우터 쓰는 친구들을 보았습니다. 기숙사내에서는 학교 와이파이가 잘 잡히지 않았습니다.
  • 조그만 청소기 - 청소기가 층마다 있습니다만 워낙 크고 어디로 사라질지 모르기때문에 간편한 청소기가 있는게 편한것같습니다.
  • 간식 - 야식 겸 간식이 참 편합니다. 캠퍼스를 좀더 떠나면 24시간 여는 편의점이 있습니다만 왠지 더 비싼 느낌이랄까?
  • 냉장고 - 이건 사람마다 다른데 혹시나 집에서 반찬같은것을 가져올것이라면 필요할테지만 혹시나 친구가 가까운데 있다면 같이 쓰는것도 나쁘지 않은것같아요. 그리고 층에 같이쓰는 큰 냉장고가 있었는데 저는 없이 잘 살았어요.

웬만한거는 캠퍼스내에서 다 구할수 있습니다. 가격도 거의 다 비슷한거 같아요. 정말 자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것만 챙겨서 한달정도 지내다보면 뭐가 필요할지 생각이 날거에요. 즐겁게 새로운 기숙사 생활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