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유학-이민-대학교

캐나다 퀸즈 대학, 여름에 크레딧 받기 (Summer Courses)

신비한 데니 2011. 6. 7. 05:52


마치 하이스쿨에서도 그랬듯이 대학에서도 여름에 크레딧을 받을수 있습니다. 약간 진행되는 방법이 다를뿐 비슷한 점이 많습니다. 게다가 최근에 퀸즈 대학에는 온라인으로 크레딧을 받을수도 있습니다. 물론 공부할수 있는 과목들은 한정되있습니다.

  http://www.queensu.ca/cds/offerings/byterm.html

이것은 2011년 공부가 가능한 코스들입니다. 캠퍼스 내에서 공부할수 있는 과목들, 온라인으로 공부할수있는 과목들, 그리고 학기가 시작했을때 가을/겨울에 공부할수 있는 온라인 과목들이 나와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여름코스를 지금 등록하기에는 늦었습니다. 내년에 혹시나 생각이 있으시면 어떤것들이 있으신지 생각해보실수 있도록 글을 올려봅니다.

온라인 코스에 나와있는것은 아무리 킹스턴에 산다고 해도 온라인으로 해야합니다. 물론 final exam과 교수님을 만나서 얘기하는것은 가능하지만 과제들은 모두 온라인으로 그리고 혹시나 온라인 수업이 있다면 역시나 그 시간에 온라인이여하구요.

아마 매년마다 크레딧을 받을수있는 과목들이 조금씩 바뀔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아주 좋은 점은 final exam을 볼수 있는 장소가 아~~주 많다는것입니다. 그중에 역시 한국도 포함되있구요. 서울 어디쯤에 있을것 같은데 만약 여름에 한국에서도 공부를 하고 싶다면 참 좋은것 같습니다.

참 편하지만 조심해야하는것은 자신이 고르는 major마다 여름 크레딧을 인정해주는것이 있고 없는것이 있으니 잘 읽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