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어이없고 황당한 스포츠 스타들의 개명들은?

신비한 데니 2011. 7. 2. 06:12


현재 LA Lakers에 활동하는 선수로서 이미 많은 농구 팬들에게는 말썽부리는 성깔이 있는 론 알테스트 (Ron Artest). 그가 이름을 개명한다고 하는데요. 새로운 이름이 너무 황당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화제가 되고있습니다. 새로운 이름은 바로 Metta World Peace (세계 평화) 라고 하네요. 자신의 종교를 따라서 이름을 개명한다고 하는데 이미 이 선수를 잘 알고 있는 사람들은 어쩌면 그리 놀라운것도 아니라고 하네요. 그렇다면 이 외의 이름을 개명한 선수들은 누가 있을까요?


엄청난 복서, 모하마드 알리, 이 이름이 그의 본명이 아니였다면 믿으시겠습니까? 그의 이름은 클로시스 클레이(Classius Clay) 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알리라는 이름을 쓰기전에도 이미 성공적이였던 복서였다고 합니다. 베트남전때 미군문제 때문에 약간 주춤했지만 그 후에 알리라는 이름을 널리 알렸다고 합니다.


농구계의 거장 카림 압둘 자발 (Kareem Abdul-Jabbar) 그의 이름은 Lew Alcindor 이였습니다. 대학농구팀에서 활약을 한후 NBA로 넘어왔습니다. 2번째 시즌에 타이틀을 거머쥘수있었는데요. 그 다음날 머슬림 이름인 카림 압둘 자발로 이름을 바꿨다고 합니다. 이름의 뜻은 대략 신의 고결한 하인(?) 이라고 합니다.


풋볼리그에서 8년동안 3개의 리그의 8개팀을 왔다갔다한 선수 Rod Smart는 시작이 좋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XFL리그에서 그의 유니폼 뒤에는 He Hate Me 라는 이름이 적혀있었고 이 리그에서의 활약을 많은 팬들이 기억하고 있다고 합니다.


70-80년대의 농구 스타 Llyod Bernard Free는 81년에 자신의 이름을 World B. Free로 개명했다고 합니다. 다른 선수들에 비해서 크게 바꾼것은 없지만 역시 세계평화 같은거에 어필하고 싶은가봅니다.

이외의 개명:
풋볼 선수 Chad Johnson --> Chad Ochocinco (Ochocinco는 그의 유니폼 넘버의 8과 5를 뜻한다고 합니다)
농구선수 Maybyner Rodney Hilário --> Nenê (브라질 포르투갈어로 베이비라고 합니다)

자세한 사연 보러가기 (영문) - http://sports.ca.msn.com/other/photos/gallery.aspx?cp-documentid=2931284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