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IT관련

노트북 연결해서 쓰기 좋은 32인치 모니터 - 델 P3223DE 후기

신비한 데니 2023. 8. 24. 22:09

델 P3223DE - Dell P3223DE

델의 생산성 (Productivity) 모델인 P3223DE. 데스크톱이 아닌 노트북에 연결해서 써야 하고 엑셀과 문서작업을 많이 해야 하는 이외에 조건들이 딱 맞아 잘 쓰고 있는 32인치 모니터 P3223DE를 소개한다.

 

모니터 스펙:

  • 32인치
  • 2560x1440 QHD
  • 60Hz
  • 평면 IPS 패널
  • 5ms 응답속도
  • USB C 허브

Dell P3223DE Monitor - rtings.com

USB C 허브 모니터

모니터 사이즈, 패널, 해상도만 보고 골랐을 때는 고를 수 있는 선택지들도 많고 가격도 훨씬 싼 모델들도 많았다. 하지만 내가 원하는 조건에 완벽하게 맞는 모니터는 단 하나. 델 P3223DE!

 

그중 제일 중요한 것은 USB C로 화면 출력과 충전을 한꺼번에 하는 것이다. USB C 허브나 전원 어댑터처럼 다른 제품들로 대체 가능한 기능들이기는 하나, 그럴 경우 노트북에 연결되어야 하는 선들이 하나씩 늘어나는 게 싫었다. 간편한 연결을 원했고 연결해야 하는 것도 최소화하려면 최고의 선택지다.

 

USB C 충전율 최대 90W까지 지원한다. 생각보다 이만큼의 전력을 지원하는 모니터가 별로 없다. 게이밍용으로 나온 모니터의 경우 15W까지만 지원하고 LG에서의 제품들은 60W까지가 대부분이었다. 60W까지만 해도 사실 평상시에 쓰는 데는 문제가 없을 테지만 노트북 어댑터만큼의 전력을 맞추려면 90W가 넉넉했다.

 

이 외에도 USB C 허브 모니터답게 USB포트, 네트워크 포트, 비디오 포트 등 연결성이 뛰어나다. 말 그대로 모니터와 USB C를 합친 성능이며 가격이다. 구입시 DP케이블, USB 업스트림 케이블도 같이 온다.

 

델 스탠드는 역시 잘 만들었다. 높낮이, 기울기, 좌우회전등 모니터암이 없더라도 조절기능이 뛰어난 편이다. 그리고 베이스 자체가 평평하기 때문에 무언가를 올려놓기도 편하다.

 

아쉬운 점

이 전에 모니터 상위 모델인 UltraSharp 27인치를 써서 그런지 디자인이 뭉툭하고 색감이 좀 다르게 느껴진다. 영화나 게임용은 아니기에 거슬리는 정도는 아니다. 사무용으로는 완벽한 모니터가 아닐까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