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일상 생활

외국인이 한국하면 떠올리는것은?

신비한 데니 2010. 8. 28. 06:30
Kimchi 김치
Kimchi 김치 by Nagyman 저작자 표시동일조건 변경허락
1. 김치

한국대표음식인만큼 많은분들이 알고계시더군요. 조금 더 자세히 아시는분들은 불고기도 물어보고 갈비도 물어보곤합니다. 그렇지만 역시 그중 가장 많이 물어보고 아는것은 김치죠. 김치가 맵냐고 매번물어보더라구요 ㅋㅋ 저는 워낙 매운거를 잘먹어서 그런지 모르지만 많은분들이 죽을정도로 매운줄 알고있더군요;;

2. 북한

이전 글에서도 많이 말했듯이 꼭 한국인이라고 하면 북한이냐고 남한이냐고 물어보곤하죠. 워낙 영향력이 강한(?) 나라이기때문에 꼭 물어보곤합니다. 조금더 지나면 남한과 북한이 뭐가 다르냐고 물어보는 사람들도 종종있곤 하죠. 친구들도 매번 이런걸로 장난 많이 치구요.

The Gentle Art of Brick Killing
The Gentle Art of Brick Killing by davemee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3. 태권도

정말 생각보다 아는사람이 많아서 놀랐습니다. 가라테를 먼저 생각할줄알았는데 태권도랑 거의 맞먹는거 같더라구요. 주위에서 블랙벨트를 차고 잇는 사람도 많구요. 최근에 알아낸 사실은 주위의 친구한명이 대전(?) 같은것도 하고 토너먼트에 가서 2등도 하고 그랬더라구요.

4. 동양인

아직까지 한국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단 동양인이라는 광범위한 단어를 가지고 생각을 하곤 합니다. 그렇다보니 일본,중국,한국 구분도 잘 못하고 다 비슷하닥 말하는 분들도 볼수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