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LoL 롤

리그오브레전드의 전설, 갬빗, 다이아몬드프록스 이제 사라지나

신비한 데니 2014. 7. 13. 04:54

리그오브레전드를 언제부터 시청해셨는지에 따라 다르지만 북미와 유럽서버만 존재하던 시절에 혜성같이 등장한 팀 Moscow 5 (M5)는 러시아 선수들의 팀이였으며 놀라운 메타, 말도안되는 빌드, 각 선수들의 놀라운 실력들이 모두 합쳐진 최고의 팀이였습니다. 그 당시에 참가했던 대부분의 토너먼트를 승리하면서 그들의 이름도 많은 세계인들에게 알렸죠. 그중에 한국선수가 가장 잘 아는 선수는 정글러 diamondprox가 아닐가 싶네요. 최초의 카운터 정글을 만들어낸 장본인, 인섹과 리신 경쟁을 한 선수로 많이 알려져있습니다.


하지만 시즌 3, 4가 시작되면서 많은 문제점들이 일어나면서 이제는 우리가 알던 그 전설이 사라지기 시작했습니다. 팀의 원딜 Genja와 서포터 Edward (Gosupepper)는 팀내 불화로 서포터가 북미팀으로 이동을 했다가 팀이 부진하자 다시 돌아온 일이 있었구요. 원딜이 더 이상 솔랭을 하지 않으면서 게임에 대한 열정이 사라졌다고 종종 알려져 왔습니다. 들리는 바에 의하면 Genja의 솔랭은 플래티넘이라네요. 한때는 유럽에서 Fnatic과 1, 2위를 경쟁하던 팀이였지만 이번 시즌에는 최하위 팀으로 밀려나면서 유럽 리그에서 떨어질 위기까지 왔습니다.


그들의 메인 캐리였던 미드 Alex Ich 선수는 이미 팀을 나가서 아마츄어팀, Ninjas in Pyjamas,에 들어가 미드로 복귀했습니다. Gambit Gaming (전 M5)은 미드라이너를 영입해 게임을 해보았지만 경기력은 좋아지지 않았으며 이제는 탑 라이너인 Darien과 정글러 DiamondProx가 새로운 선수로 대체되었습니다.


워윅 탑, AP 레넥튼, 등등 새로운 탑 하는 Darien, 새로운 정글 메타를 만들어낸 Diamondprox 그들이 떠나면서 이제 더 이상 못 볼수도 있겠네요. 새로운 팀을 찾고 있다고는 하지만 현재 유럽리그에 정글러를 바꿀 팀이 있는지 의문이네요.


http://www.newsoflegends.com/index.php/nip-alex-ich-back-to-mid-gambit-trying-out-two-new-members-2181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