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IT관련

네이버 툴바, 쓰기 너무 편하다

신비한 데니 2010. 4. 12. 07:18

이제 인터넷에 있으면 꼭 있는거 같은 툴바. 비록 만든 사람들은 다르지만 기능은 대부분 비슷한거 같습니다. 저는 이전까지 툴바 설치를 거부하고있었습니다. 안그래도 작은 스크린 더 작게 하고 괜히 거추장스러운거 같아서;;
하지만! 화면캡처가 된다는 소리를 듣고 툴바 설치 ㄱㄱ!!!


제 툴바 모양입니다. 대략 옵션은 8개가 있구요 저는 그중에 4개인 (오픈캐스트,화면캡처,실시간,사전)을 쓰고 있습니다. 안그래도 화면캡처가 'key'인 방송연예 리뷰에서는 아주 유용하게 쓰일것 같아 너무 좋습니다. 아직 써보지는 않았습니다만;;

그리고 제일 좋은 기능 오픈캐스트. 링크를 계속 등록하지 않고 버튼 하나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저는 이 기능이 너무 실망스럽습니다. 파이어폭스라서 그런지 모르지만 계속 이 아래의 메세지가 뜹니다.

오픈캐스트만 누르면 계속 꺼지니 이거;; 누르기도 뭐하고... 계속 안되는건 아닙니다. 그러다보니 더 긴장되고;;

하지만 이 툴바를 설치하면서 가장 좋은것은 바로 마우스 제스처 입니다. 마우스 제스처란 마우스 우클릭을 한후 움직이는 방향에 따라 특별한 기능을 하는것입니다. 새로운 탭, 새로운 창, 위로 가기, 등등 여러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이거 알기전에 hp아이디어 공모전에 넣었는데;; 벌써 있었네요 ㅠㅠㅠ

하지만 정말 잼있으면서 간편한 기능입니다. 때로는 이게 왜 안되는거지 하는 그림들이 몇개 있는데 줄 하나 제대로 그릴줄 알면 안되는게 없습니다 ㅎㅎ

블로거라면, 오픈캐스트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꼭 추천하는 툴바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