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나도 모르게 저작권을 침해해버리다

신비한 데니 2010. 3. 20. 07:00

대략 일주일 전쯤 이 위에 메일을 받았습니다. sbs로 부터 저작권문제가 들어왔다는것이죠. 옆에 view 인기글에 위치하고 있는 '그대웃어요가 알려주는 5가지'라는 글에 문제가 생겼었는데, 전 아주 황당했었습니다. 많은 블로거분들이 사진 출처를 계속 중요시 여기니까 저도 방송화면을 쓴것이 문제가 된줄알았습니다. 그런데 전 화가났었죠. 왜냐구요? 다른 블로거분들도 사진을 쓰고 계속 꾸준히 쓰고있는데 왜 나에게 문제가 생길까

이 메일에서는 뭐가 문제인지 말이 안나와서 더더욱 화가 났었죠. 그리고 저작권에 방송화면은 안된다고 못찾겠더라구요. 그래서 고객센터에 질문을 했죠. 그리고는 이 아래의 메일이 왔습니다.


고객센터에서 좀더 자세한 사항을 알려주시더군요. 제가 드라마 내용을 비교한것이 저작권침해라구요. 저번에 블로거분이 드라마 줄거리를 말해주는걸 봐서 문제가 안될줄 알았는데.... 내용을 말하는것도 저작권 문제가 생긴다는것을 이제야 알았네요.
작가분들께 죄송해요^^ 너무 잼잇어서 그랬어요~~

혹시 몰랐던 분들께 --> 드라마내용을 말하는것은 저작권 침해입니다. 조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