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일상 생활

금발은 멍청하다고 생각하는 이유

신비한 데니 2010. 7. 23. 06:00

우리는 많은 사람들 혹은 인종에 대해서 편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편견이 때론 인종차별로 이어지기도 하죠. 하지만 매일 우세하다고 알고있는 백인들에게도 편견이 없는것은 아닙니다. 아마 그중 대표적인것은 바로 금발들은 멍청하다는 것일겁니다. 대체 어디서 그런 편견이 생긴걸까요? 편견은 분명 어디선가 시작하기 마련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금발의 여성들은 참 예쁘다고 생각합니다. 참 신기하게도 이쁘신분들이 많으심;; 그래서 사람들은 지식과 미모를 바꾸었다고 생각한답니다. 심플하게 말하면 '신은 참 공평합니다.' 그러면 또 많은 분들이 '이런 말도 안되는 소리 집어치우라우!' 라고 할것같네요. 그런데 정말 아이러니한것은 어여쁜 금발의 여성분들이 티비에 나와서 엄청난 이슈가 될만한 말을 많이 하셨어요. 그렇다보니 점점 이 편견이 더 강해지는것 같아요.


금발 개그들:
Q: What does a blond and a beer bottle have in common?
     금발과 맥주병의 공통점은?
A: They're both empty from the neck up.

      목 위에서 부터는 비어있다.

Q: Why did the blonde tip-toe past the medicine cabinet?
     왜 금발은 약상자옆을 조용히 지나갔을까요?
A: So she wouldn't wake up the sleeping pills.

      수면제가 일어날까봐

개그를 보시다시피 편견이 제대로죠? 이런 개그는 아이폰 어플로 따로 있을만큼 많습니다. 방송을 봐도 멍청한 캐릭터는 잘생기거나 이쁜 사람이 하지 않습니까? 한국 방송이나 외국방송이나 그런 캐릭터는 다 비슷한거 같습니다. 그런데 금발은 이쁘다고 생각하고 있으니 저절로 따라오는 편견인거죠. 때로는 정말로 얼굴만 믿고 떠드는 분들이 많긴합니다. 정말 아이러니한것은 주위에 있는 금발의 친구들중에 똑똑한애가 없다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