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IT관련

데이터 요금 절감을 위한 모바일 브라우저 - 넷피아

신비한 데니 2010. 7. 30. 06:15

초성입력만으로 검색할수있는 모바일 브라우저 넷피아입니다. 아이팟터치나 아이폰은 사용하실수 있구요. 후에는 안드로이드폰도 사용할수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어플 이름은 넷피아가 아니네요.


어플 실행하게 되면 나오는 첫 화면입니다. 어플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해주고있죠.
' ㅈㅇㅇㅂ' 만 입력하면 중앙일보에 바로 접속!
이제 넷피아의 결정적인 의미인 초성입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뿐만이 아닌 95개국의 언어가 된다고 하니 해외에서 아이폰을 쓰고 있는 분들에게도 아주 유용할수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위에 화면은 사파리와 넷피아에 주소창에 g를 적었을때 나오는 화면입니다. 왼쪽 화면은 사파리, 오른쪽 화면은 넷피아 입니다. 딱 봐도 다른게 느껴지시죠? 사파리 같은경우 자신이 이 전에 접속했던 주소와 아주 간단한 주소만이 옵션으로 뜨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넷피아는 대부분의 사이트가 등록되어 있어서 관련되는 사이트를 모두 보여주고 있습니다. 키보드는 다를것이 없구요.

초성입력이 왜 좋은가?
- 검색이 빠르다.
- 이름이 어려운 사이트도 찾아낼수 있다.
- 더 이상 .com이 아닌 다른 도메인도 재빠르게 검색할수 있다.


아이폰의 메인 브라우저인 사파리와 넷피아가 다른점이 있다면 바로 아래에 보이시는 홈 버튼입니다. 넷피아의 홈 버튼을 누를경우 위에 화면이 뜹니다. 우리가 자주 쓸수 있는 기능 혹은 사이트들을 이미 모아둔것입니다. 저에게 가장 유용한것은 아마 제일 첫번째인 포털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일일이 주소를 입력하지 않아도 되니까 좋습니다. 가장 인상깊었던 기능은 게임에 있었던 타자연습. 아이폰으로도 타자연습해보세요 ㅎㅎ

넷피아, 사파리의 기능을 모두 가지고 있나?
- 네 그렇습니다. 멀티페이지의 기능 그리고 북마크도 모두 가능합니다. 

이 외의 기능들:
                                                  

주소창으로 사이트 접속뿐만이 아닌 다른 액션도 취할수 있습니다. 위에 사진처럼 한글이메일주소를 입력하실수도 있구요. 또 다른 기능은 한글/한글 기능입니다. 예를 들면 '네이버/넷피아' 를 주소창에 검색한다면 네이버에서 넷피아의 검색결과를 보여줍니다. 즉 사이트에 들어가서 따로 검색해야하는 이 스탭을 단 주소창 한개에서 모두 해결해주는것이죠.

넷피아의 초성입력 주소창, 얼마나 완벽한가?
- 아직 등록해야할 주소가 남아있는것은 사실입니다. 예를 들면 이 광고를 게제하고 있는 블로드 같은경우 주소창에 뜨지 않습니다. 그리고 메타블로그 서비스들도 모두 등록되어있는것 같지가 않습니다. 하지만 이런거 같은경우 아주 관심있는 분들만 쓰기때문에 대중이 쓰기에는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저만 아는 게임같은 러브비트의 경우 등록이 되어있었습니다.

넷피아, 사파리 대신 써야할까?
- 저는 아이폰 유저라면 한번 쯤 시도는 해볼만 한 어플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일단 첫번째 이유는, 바로 무료! 무료 어플이라는것이죠. 마음대로 받았다가 망설임 없이 지울수 있는 어플인거죠.
두번째 이유는, 사파리의 기능에서 사라진게 없다는점. 북마크 기능도 그대로 있고 멀티페이지도 되니 전혀 바뀐게 없죠. 키보드가 바뀐것도 아니니까요. 하지만 약간 안타까운것은 사파리에 해놓은 북마크를 어떻게 옮길수 있는지 못하는지 모르겠네요.
세번째 이유는, 아주 간편하니까. 때로는 영어 사이트 스팰링 맞추기가 어렵습니다. ㅋㅇㅂ 라고 치면 뭐가 뜰까요? 바로 kbs 사이트입니다. 이만큼 한글 뿐만이 아닌 다른 나라 언어도 비슷하게 기능하리라 생각합니다.
네번째 이유는, 계속 업데이트 되기때문에. 지금도 업데이트 중이라고 합니다. 문제가 생겨도 모두 듣고 고쳐질꺼라는 것이죠.

넷피아 모바일 - http://www.netpia.com/htm/mobile/index.as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