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IT관련

아무도 모르는 여행지도 알려주는 어플 - 여행가는길

신비한 데니 2011. 8. 18. 23:37


게임과 새로운 아이디어로 우리를 즐겁게 해주는 스마트폰 어플들. 그중에서도 역시 우리에게 제일 유용한것들은 바로 일상에서 쉽게 그리고 큰 도움이 되는 어플들인데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어플은 바로 많은 가족들의 고민거리인 바로 여행입니다. "여행가는길" 어플을 우리의 고민을 많이 덜어주고 여행해볼수 있는 코스까지 찾아볼수 있습니다.

먼저 설정화면을 알아보겠습니다. 설정할수있는것은 로그인하는것과 검색하고픈 검색범위를 설정할수있습니다. 최고는 10km입니다. 로그인을 해야만 즐겨찾기 기능을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첫번째 메뉴는 '여행뽐뿌'라는것인데요. 뜻은 잘 모르겠지만 이름은 재미있네요. 이 메뉴는 단순히 한곳을 가르쳐주는게 아니고 여러가지 여행지를 모아 한 여행코스를 정리해놓은것입니다.


첫 화면은 "아무도 모르게 꼭꼭 숨겨놓은 해수욕장' 이라는 글을 눌러본것인데요. 조그마한 설명 아래에는 화면과 같이 세가지 다른 코스를 고르실수 있습니다. 코스를 누르면 그 장소에서 확인해볼수있는 여행지들이 다시 설명이 나옵니다. 그리고 음식점을 누를경우 가격과 함께 다른 정보들이 모두 적혀있습니다. 게다가 조그마한 팁들도 위에 적혀있어 참고하기 좋습니다.


두번째 메뉴는 주변여행인데요. 설정화면에서 보았듯이 자신이 설정한 거리안의 여행지를 보여줍니다. 물론 자신의 위치가 어디있는지 알려주는 기능을 켜야겠죠? ^^ 안타깝게도 저는 쓸수있는 위치가 아니라서 죄송합니다.


세번째 메뉴는 전국여행인데요. 지역마다 정리가 되어있기에 특정 지역으로 여행을 갈 생각이 있으셨다면 역시 이 메뉴를 쓰시는게 편할거에요. 저는 개인적으로 부산을 아주 가고싶어서 부산을 눌러봤더니 아주 많은 장소들이 나옵니다. 게다가 관광지, 음식점, 숙박업소로 나누어져있어 찾아보기도 아주 좋습니다. 엽기적인 그녀가 부산에서 촬영한지 오늘 알았습니다 ㅎㅎ 그리고 로딩이 약간 늦게 되서 그렇지 옆에 있는 공간에는 조그마한 사진도 뜹니다.

여행을 아주 좋아하는 저에게는 아~~~주 좋은 어플같습니다. 게다가 먹거리 투어만을 사랑하는 저에게는 저리 세세한 메뉴는 저에게 아주 큰 도움이 될것같습니다. 어플에서 약간 안타까운 점이 있다면 여행뽐뿌가 약간 부족한 느낌이 듭니다. 물론 해수욕장 글처럼 단 한곳을 설명하는것이 아니지만 조금만 더 있었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로그인을 해야하는게 약간 마음에 걸리네요. 요즘들어 해킹이 많아지는 시간에 되도록이면 이렇게 회원가입을 안하는게 있었으면 하는게 제 마음입니다. 하지만 이건 뭐 개인적인 희망일뿐이구요. 그리고 10km가 얼마나 큰지 자세하게는 모르지만 조금만 더 컸으면 좋겠다는 생각이듭니다. 이 외로는 여행을 많이가는 사람들 혹은 가끔 한번 가려는 사람들 모두에게 유용한 어플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