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유학-이민-대학교

MCAT, 의대시험 공부하는 법

신비한 데니 2014. 9. 5. 08:29


북미와 해외 의대에 지원하려면 필요한 테스트 중 하나인 MCAT (Medical College Admission Test) 를 준비하는 방법들을 적어보겠습니다. 2015년부터는 시험이 이전과 달리 과목이 하나 추가되기는 하지만 공부하는 방법은 비슷할것입니다.


1. 대학 1,2학년 수업


전공을 Life Science, Biology 등등 기본적인 과학 수업을 들을수 있으면 편합니다. 모든 의대는 아니지만 아직도 많은 의대에 지원하려면 특정 수업을 들어야합니다. 필요한 수업은 1,2학년에 다 들을수 있는 수업들이고 MCAT의 Verbal Reasoning 을 제외한 다른 부분은 대학 수업에서 다 배울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다보니 많은 학생들이 2학년을 마친 여름에 MCAT을 공부하고 시험을 봅니다. 아무래도 수업과 시험이 겹치는 부분이 많다보니 도움이 많이 되구요. MCAT 시험은 보고싶은 만큼 볼수 있어서 처음에는 경험해보는 정도로 가볍게 보기도 해요.


2. MCAT 특정 수업
학원인듯 과외인듯 한 수업을 찾아볼수 있습니다. 제가 한 Prep101 (http://www.prep101.com/mcat/), Princenton Review (http://www.princetonreview.com/medical/mcat-test-preparation.aspx), 그리고 Kaplan (http://www.kaptest.com/) 정도가 잘 알려진 회사입니다.


수업/과외에 참여를 하면 각 회사에서 만든 Study Guide (노트)와 함께 각 과목마다 다른 선생님이 가르칩니다. 학교주변에 있는 경우 대학 캠퍼스 내에 교실을 빌려서 합니다. 각 회사마다 스케줄도 다르고 노트도 다르기때문에 친구들에게 물어보고 사는것도 도움이 큽니다. 대부분 가르치는 선생님은 같은 학생입니다. 때로는 같이 의대에 지원하는 학생, 의대생, 박사과정을 하는 학생등 다양합니다.


특히 대학생같은경우 100불에서 200불 정도 세일을 해줍니다. 학교 과에서 메일을 보내주기도 하는데요 혹시나 못 받으셨다면 각 회사에 직접 이메일 보내시면 세일코드를 보내주기도 합니다.


3. Study Guide
이런 회사에서 만든 Study Guide를 사거나 서점에서 사서 직접 공부하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수업을 하려면 돈이 많이 들다보니 그러기도 합니다. 1번에서 말했듯이 학교 수업에서 별 문제가 없었다면 꼭 수업을 듣지 않아도 됩니다. 복습이기도 하니까요.


MCAT 시험을 보려면 AAMC 웹사이트에서 등록을 해야하는데요. 미국, 캐나다 뿐만이 아닌 세계 여러곳에서 시험을 볼수 있는데 안타깝게도 한국에서는 보는 곳이 없더군요. 하지만 한국 주위의 나라에서도 볼수 있으니 혹시나 한국에서 관심있으시다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