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IT관련

인터넷 음악방송, 세이캐스트의 대한 생각...

신비한 데니 2009. 12. 29. 12:46
 


1. 방송하기
  일단은 방송을 오래 해보지는 못했지만 짦게나마 준비도 해보고 후에 방송을 할 각오를 하고 짦게 해보았다. 그러나 아무래도 착실하게 업그레이드된 서비스가 아니다 보니까 단점이 좀 많이 있는것 같다.
  일단은 비스타를 사용하는 유저로서 좀 방송하기 어려웠다. 노트북을 사용하다보니 더욱더 어려운점이 있기도 하지만 고객센터에서 설명해주는 방법만으로는 설정하기 너무 어려웠다. 아직까지 비스타를 위해서까지 확실히 개선된것이 아니여서 일수도 있지만 만약 xp를 사용하고 있다면 방송을 시작하는데는 큰 어려움이 없을것 같다.
  그리고 세이DJ라는 프로그램 말고도 다른프로그램으로 방송을 할수 있다. 그것은 자기 취향에 따라 할수있으며 대부분 설정하는법도 쉽게 따라할수있다.
  그리고 음악방송을 하는 이유는? 음악방송이라기보다는 멘트방송을 하는 이유는? 아무래도 다른사람과 소통하며 음악을 들을수있기 때문 아닐까? 하지만 이미 자리를 잡은 방송이다보니 새로만든 방송들은 홍보를 하기 어렵다. 돈을내고 할수있게 된 시스템이지만 돈을 쉽게 쓸수없는 상황에 놓인 사람을 하기 어렵다.


2. 방송지원센터
  방송지원센터라는것이있다. 그것은 모든 방송국이나 CJ(방송죠키)를 위해 있는 카페같은것이다. 장비를 지원해주기도 하고 무료로 홍보를 해주기도 하는 좋은 시스템이 있다. 약간 아쉽다면 장비를 지원받기가 약~~~간 어렵다는 것이다. 그리고 처음시작하는분들을 위해 질문도 할수있으며 큰 도움을 주기도 한다. 처음 시작한다면 도움이 많이 될것이다.

3. 방송듣기
  방송듣기도 상당히 괜찮다. 들을방송도 많고 대부분 카테고리로 많이 나뉘어져있어서 자신의 취향대로 고를수있다. 약간 아쉬운점이 있다면 방송중간마다 광고가 나가는것이다. 머 실제 라디오도 광고가 있지만 워낙 뜬금없이 이어지는거라 광고가 나가더라도 조금 설정에 더욱더 섬세해졌으면 좋겠다.

4. 참여하기
라디오의 빠질수없는 사연과 신청곡. 하지만 사연과 신청곡을 하기에는 좀 프로세스가 긴것같다. 방송을 하다 실제 사연을 받아본적이 없어서 방송을 하는사람은 어떻게 하는지 모르지만 실제로 사연을 방송을 듣다 바로 쓰기에는 좀 번거로운것 같다.

5. 보이는 라디오, 아프리카, 와 다른 것
아프리카로도 짦게나마 방송을 해보았지만 일단은 아프리카보다는 훨씬 수월한것같다. 외모가 전~~~혀 출중하지 못한 나로서는 사람을 모으기가 쉽지 않고 아주 탁월한 언어의 연금술사가 아니라면 크게 크지 못한다. 그리고 비슷한 방송국시스템이 있지만 아프리카는 여러명이 한꺼번에 할수있는 반면, 세이캐스트는 한명씩할수있다. 아무래도 컨셉이 다르다보니 이런것 같다.

**이 리뷰는 사진이 별로 없으며 개인적인 생각이므로 좀더 디테일한것을 원하신다면 다른 블로거분들의 리뷰를 추천해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