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유학-이민-대학교

맥(Mac) 혹은 PC, 대학을 위한 노트북, 무엇을 살까?

신비한 데니 2011. 5. 10. 04:56


대학을 갈때면 대부분이 구입하는 물건중에 아마도 제일 비싼 아이템은 노트북이 아닐까 생각이듭니다. 요즘에는 가격이 싸고 휴대하기 편한 넷북이 생기기는 했지만 많은 사람들이 고민하는것은 과연 애플의 맥을 살껏인가 PC를 살것인가 하는것입니다. 저는 PC유저이며 애플제품이라곤 아이폰밖에 없습니다. 아이팟을 피해서 다른 mp3를 사는 고집을 부리곤 했죠. 이제 여름방학이 다가오고 있어서 이런글을 써봅니다.

노트북을 볼때 무엇을 비교할까?

되도록 대학에서 쓸 노트북이라는 측면에서 비교하도록 해보겠습니다. 일단 대학에서는 걸을 일이 많으니 노트북의 무게가 중요합니다. 강의를 듣기전에 강의노트를 프린트 해가야하는 대학. 1년동안의 노트를 모아보니 2인치 바인더가 꽉! 차더군요. (한코스당 하나) 그런데 이런 노트들을 노트북에 관리해두면 정리하기도 편하고 들고다니기도 편합니다. 물론 모두 노트북으로 노트가 가능한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면 물리와 수학인데요, 그래도 노트북이 편하다면 태블릿을 들고다니면 필기하는 친구를 보기도 했습니다.

두번째는 배터리입니다. 특히나 1학년 강의같은경우 한 강의실에서 듣는 학생들의 수가 많기때문에 의자들이 가까울뿐더러 전기코드를 꽂을곳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걱정없이 노트북을 쓰려면 배터리가 장시간 기능을 해줘야하는데요 맥같은경우 배터리가 상당히 좋은것으로 알고있습니다. PC같은경우 회사에 따라서 바뀌는것같구요. 소니보다는 hp가 좋은것 같습니다. (저는 현재 hp쓰고있습니다.)

세번째는 화면크기인데요. 저같은경우 아주 고민스러운 부분이였습니다. 일단 화면이 클수록 무게가 무거워지지만 확실히 일하기 편합니다. 저는 지금 14인치 노트북을 쓰기전에 15.4인치 노트북을 썻었는데요, 확실히 좀 좁다는 느낌을 받고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해도 작게느껴지는 것이죠. 게다가 저처럼 게임을 즐겨한다면 모니터 하나구입하는것도 나쁜생각은 아닙니다.

넷북은 어떨까?

대학을 다니면서 아직까지 넷북을 쓰는사람을 직접 보지는 못했습니다. 넷북같은경우 크기가 작아서 휴대성이 좋지만 오히려 노트를 적기에는 불편하지 않을까싶네요. 게다가 넷북만 들고 대학에서 일을 할꺼라면 더더욱 불편할것같습니다. 만약 넷북을 휴대용으로만 쓰고 기숙사안에서는 따른 컴퓨터가 있다면 괜찮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물론 제 의견이지 넷북의 키보드를 쓰고 화면을 읽는데 문제가 없다면 따르는 장점들도 물론 많습니다.


PC와 Mac

이 두 제품 혹은 OS를 비교하는데 많이 말할수있지는 않습니다. 대부분은 자신의 취향과 학교일뿐만이 아닌 취미생활, 예를 들면 게임, 같은것들이 제품을 결정하는데 큰 영향을 미칠수있기때문입니다. 말햇듯이 저는 PC유저이지만 맥의 장점은 인정합니다. 확실히 학교일을 하고 노트를 정리하거나 한다면 맥이 편리합니다. 하지만 모든것이 완벽한것은 아닙니다. 자신이 공부하는 과에 따라 다르지만 Engineering이나 Accounting 쪽은 PC가 편리한것 같습니다. 과제를 수행하기위해서 필요한 프로그램들이 PC에서는 문제없이 설치가 되지만 맥에서는 애를 먹는 친구들을 많이 봤습니다. 심지어 한 친구는 맥을 쓰다가 프로그램을 더 편리하게 쓰기위해서 PC로 옮겼습니다. 그렇다고 꼭 안되는것은 아닙니다. 설치가 약간 복잡한것 뿐이지 학교에서 맥으로도 실행이 가능하기 위해서 많은 도움을 주고있습니다. 만약 공부하는 쪽이 Arts & Science쪽이라면 딱히 그런 프로그램 문제는 없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게이머들은 대부분 PC를 쓰곤하지요. 그래서 게임을 하려면 꼭 PC를 사야하는가? 그것은 당연히 아니죠. 친구들과 요즘 많이 하고 있는 스타2. 아마 저 말고는 다 맥으로 게임하는것 같습니다. 게임을 하다가 컴퓨터가 너무 뜨거워서 쉬었다가 해야하는 시간들도 있곤 하지만 맥안에 PC를 깔아서 게임을 하기도 합니다.

개인적인 의견

저는 비록 PC유저이지만 만약 돈이 문제가 아니고 컴퓨터에 대한 지식이 적다면 맥을 추천합니다. 분명 피씨보다는 맥에서 문제가 덜 일어나는것 같고 캐나다 같은경우 애플을 찾아보기 쉽기때문에 문제해결도 간편한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도 느끼는 것이지만 학교에서 쓰기에는 맥이 좀더 적합한것 같습니다.

하지만 만약 게임을 즐겨하고 컴퓨터를 문제없이 잘 쓴다면 PC가 좋습니다. 아무리 PC에는 바이러스가 많고 맥은 없다고 해도 관리만 잘하면 PC도 문제없이 잘 써지니까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