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해외뉴스

외국 게이머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현아 "버블팝"

신비한 데니 2012. 4. 12. 07:31


K pop 열풍이 대단하다는 현재. 이제는 게이머들에게도 열풍이 엄청나게 불고있나봅니다. 최근에 라스베거스에서 끝난 IPL. 스타2와 리그오브 레전드의 열기가 엄청났던 이벤트이죠. 그런데 인터넷으로 실시간 방송을 보고있던 친구가 저에게 말해주더군요. 버블팝이 한 만번 나온다고.



이 영상은 리그오브레전드 토너먼트가 끝난후에 녹화된 영상입니다. 자세히 들어보시면 버블팝이 나옵니다. 이 외에도 레인보우 등등 다른 노래들도 나왔다고 하는데 저는 틀때마다 버블팝이 나와서...


이제는 한국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 한국팀도 많이 없던 이 이벤트에서는 왜 한국노래들이 흘러나왔을까요?


이벤트에서 나온 한국노래가 무엇이냐고 묻는 사람들.


요즘에는 인터넷 방송이 엄청납니다. 프로게이머들이 인터넷 방송을 하면서 더 많은 게이머들이 그들의 플레이 영상을 자세히 볼수있습니다. 물론 리그오브레전드는 아직 한국이 잘하는 팀이 아니지만 스타2 같은경우 아직까지 한국이 최고의 자리로 알려져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외국 게이머들이 한국 선수들의 방송을 지켜보고 외국 프로게이머들은 한국으로 넘어와서 연습을 하곤 하죠. 그렇다보면 이 인터넷방송에서 게이머들이 듣는 노래를 따라듣게됩니다. 그렇다보니 우리 아이돌들의 노래를 들으면 중독성이 강하다보니 계속 찾게되는거죠. 정말로 케이팝이 커지고 있긴 한가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