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일상 생활

연봉이 10만불 넘는 사람을 알려주는 선샤인 리스트 (Sunshine List)

신비한 데니 2017. 6. 27. 07:44


온타리오에는 "The Public Sector Salary Disclosure Act" 라는게 있습니다. 온타리오 공공기관을 세금을 내는 시민들을 위해서 더 투명하게 보여지게 하는것이죠. 온타리오주에서 자금 제정을 받는 기관이면 연봉이 10만불 넘는 직원의 이름, 직급, 연봉 등을 신고해야됩니다. 예를 들면 병원, 학교, 대학교 등등 있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세금으로 연봉을 받는 고소득자는 사람들이 알수 있는것이죠.


온타리오 Ministry of Finance에서 매년 리스트를 올려주면 sunshinelist 라는 제 3자 웹사이트가 좀 더 찾아보기 쉽게 정리해서 다른 사람들이 편하게 찾아보기도 하고 혹은 연구 조사하는데 유용하게 쓰이기도 합니다.


지인중에 말하는걸보고 한번 찾아봤는데 신기하네요. 이런 투명함이 있다는게 재밌고 혹시 아는 사람중에 이런 공공기관에서 일을 하고 있다면 검색해볼수도 있다는점.


Ministry of Finance - http://www.fin.gov.on.ca/en/publications/salarydisclosure/pssd/

Sunshine List - http://www.sunshinelist.c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