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유학-이민-대학교

고등학교때 대학교 수업을 수료하는 AP 코스

신비한 데니 2016. 8. 1. 19:32


AP (Advanced Placement) 코스는 대학과정을 고등학생들에게 이수할 기회를 주면서 마지막 시험에서 특정 점수보다 높이 받으면 대학 학점으로 인정해주는 시스템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고등학교때 하던대로 대학에 가면 안된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고등학교때만큼도 안하고 실패한 케이스라서 잘 모르겠네요. 하지만 혹시나 이렇게 느낄 학생들을 위해 대학과정은 어느정도인지 가늠해볼수도 있고 대학에 들어간 후에 학점을 덜 이수해도 되니 시간적으로 여유도 좀 생기니 장점이 있는 코스입니다. 그리고 11학년까지 꾸준히 spare 없이 공부를 하면 12학년때 빈 시간이 한 2과목정도 생깁니다. 그런 시간에 학교에서 AP 코스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이 위에 차트는 캐나다 대학에 접수된 AP 코스 점수들인데요. 2012년도에는 11000개가 넘게 대학에 접수가 되었고 실제 과목을 들은 학생들 숫자도 더 높겠죠? 그리고 이 숫자도 점점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개인적으로 놀라운것은 UBC에 압도적으로 숫자가 많네요.




그리고 이 파이차트는 학생들이 이수하는 AP 코스 과목을 보여주는것인데요. 영어 그리고 미국 역사가 제일 많네요. 아무래도 미국 대학에서 졸업을 하려면 역사와 영어는 필수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4년 내내 해야하는게 아니고 기본 1학년 수준에서만 특정 학점만 이수해도 되기때문에 오히려 일찍 끝내는게 마음이 편하기도 하죠.


하지만 알아보셔야 할게 혹시나 대학원이나 전문대에 지원을 할 계획이 있는 경우 AP 코스가 대학 성적 증명서에 어떻게 올라오는지 확인해보셔야 할것입니다. 많은 학교들의 필수과목이 AP 코스로 받아볼수 있는 과목도 있기 때문에 후에 지원할때 학교 성적 증명성에 안나올 경우 할일이 하나 더 늘어나는것이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