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유학-이민-대학교

캐나다 대학생을 위한 창업/스타트업 프로그램 Velocity

신비한 데니 2016. 7. 24. 13:36

요즘 대학생들에게 가장 핫한 주제중 하나는 직접 창업하는 스타트업 인것같습니다. 대학만큼 다른 공부를 하고 있는 학생들이 모이기 쉬운데도 없고 대회들도 늘어나고 있다보니 꼭 Business 나 Commerce를 공부하는 학생들이 아닌 공대, 생명과학 등등 여러 학과들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큰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은 Velocity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컴퓨터공학과 수학이 유명한 Waterloo, 워털루 대학,의 프로그램인데요. 워털루도 토론토만큼이나 IT 스타트업이 많은 곳인만큼 참 배울곳이 많은 곳입니다.


Velocity Residence - 기숙사


창업에 관심있는 학생들을 위한 기숙사입니다. 기존 학교 기숙사와 다른게 있다면 학기내에 여러 멘토와 스타트업 창업자들과 만날 기회가 생기며 프로젝트에도 참여하기 쉽게 가까이서 생활을 하는것입니다. 그만큼 시간관리도 잘해야 제대로 즐길수 있겠죠? 월세는 캠퍼스내 다른 기숙사에 비해서 약간 더 비싼편입니다. 그리고 다른 기숙사와 다른게 지원서도 따로 작성해야합니다.


Velocity Science - 과학관련 스타트업


과학계열의 스타트업이라면 Velocity Science 프로그램에 지원할수 있습니다. 연구와 개발을 할 장소/장비를 제공해주면서 이 계열의 스타트업 창업자들과 멘토링을 시켜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지원시 스타트업팀의 창업자중 한명이 워털루 대학생이여야 합니다. 그리고 프로그램 참여시 어느 진전이 있는지 정기적으로 Velocity 팀과 만나 업데이트를 해줘야합니다.


Velocity Start


2016 1월에 열린 워털루 대학 캠퍼스 내에 공간입니다. 창업에 관심있는 학생들을 위해서 워크숍, 코칭, 장소 제공 등등 여러 학생들에게 열려있는 공간입니다.


Velocity 프로그램이 다른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과 다른점이 있다면 지원시 회사의 주식자본등을 아무것도 받지 않는다는것입니다. 워털루 대학생/졸업생들을 우선시 하지만 그렇지 않아도 지원이 가능한 Velocity Garage가 있습니다.


웹사이트 링크 - http://velocity.uwaterloo.c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