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IT관련

아이폰 어플, RPG게임 얍(YAP) 게임리뷰

신비한 데니 2010. 6. 7. 06:00
요즘에 스마트폰이 아주 화제입니다. 저도 아이폰을 어플보고 샀는데요. 과연 내가 돈을 주고 사는 어플이 그렇게 재미있을까 고민이 됩니다. 그러던중 RPG게임 얍을 체험하게 되었습니다. 아이폰으로 스샷찍는법은 배웠지만 컴퓨터에 옮기는 법을 못 배워서.... 사진이 없습니다 ㅠㅠ

얍의 장점:
  • 중독성 높은 게임.
  • 귀여운듯 괜찮은 그래픽 (메이플스토리를 약간 연상시키다.
  • 많은 스킬과 아이템
  • 섬세한 스텟
  • 많은 퀘스트와 포털시스템
  • 한국말로 있는 RPG
  • 아이템 업그레이드 가능

얍의 단점:
  • 스킬창이 3개밖에 안됨
  • 숫자판 어떻게 쓰는지 모르겠음
  • 저레벨에서는 할게 별로 없음
  • 아이템들이 너무 비쌈
  • 포털시스템이 약간 부족함
  • 섬세한 컨트롤이 안됨
  • 게임 내내 비슷한 느낌이 듬
  • 빨리 죽음
  • 웬만한 퀘스트는 저레벨에 불가능

얍에게 바라는점:
  • 좀 더 섬세한 몬스터의 강도 차이
  • 섬세한 컨트롤 패치
  • 레벨업이 쉬워지기
  • 더 많은 스킬창
  • 저레벨에도 가능한 퀘스트 추가
  • 좀 더 구체적인 튜토리얼

어쩌다저쩌다 하다가 벌써 레벨 20이 넘었네요. 비밀무기를 큰 돈주고 샀는데 주운게 더 쎄네요... 재미없어질라고 하면 무언가를 발견하고 해서 계속 하고 있네요. 제가 코드를 2개 받았는데 줄사람이 없네요. 외국친구는 한국말을 못하니 ㅋㅋㅋ
코드가 하나 남았습니다. 아마 지금도 될거같아요.
혹시 아이폰을 사용하고 계시고, 아이튠즈 US계정이 있으시며 이 게임에 관심가시는분은 비밀댓글을 남겨주세요. 선정해서 보내드립니다. 비밀댓글에는 이메일주소도 넣는거 잊지마세요.

관련글:
껍데기님의 리뷰
Evelyn님의 리뷰
프레쉬아트님의 리뷰

반응형